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소개

    대표원장 소개글

    ​ 안녕하세요. 유앤아이의원 목동점 김진현 대표원장 입니다. ​ ​ 많은 환자분들과 만나다
    스마트브랜딩's avatar
    스마트브랜딩
    May 09, 2026
    대표원장 소개글

    ​

    안녕하세요.

    유앤아이의원 목동점 김진현 대표원장 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많은 환자분들과 만나다 보면, 피부 이야기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일상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해주시곤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런 환자분들과 소통을 하다 보면 저도 모르게 일상의 힘듦은 금방 잊고, 새로운 힘이 솟아나곤 하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환자분들께서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 실 때, 정작 저에 대한 소개는 제대로 해본 적이 없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오늘은 이 글을 통해.

    ​

    ​

    제가 왜 의사가 되었는지,

    ​

    ​

    그리고 어떤 마음으로 유앤아이의원 목동점을 개원하게 되었는지, 여러분께 솔직하게 말씀드려 볼까 하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저의 가치관과 생각들을 이렇게 여러분께 진지하게 말씀드리는 게 처음이라 글이 많이 어색할 수 있지만..

    ​

    ​

    여러분들께서 꼭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리면서, 제 진심을 온전히 글로 담아내보겠습니다 :)

    ​


    내가 의사가 된 이유

    ​

    ​

    먼저, 제가 의사가 된 이유부터 여러분께 가감 없이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저는 어렸을 적부터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, 그로 인해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는 일을 하고 싶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정말 누구나 할 수 있는 뻔한 소리라는 걸 알지만..

    ​

    ​

    진심으로 그런 마음을 가지고 의사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고, 이는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특히 피부과의 진료를 시작하면서 제가 하는 시술이 환자분들의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,

    ​

    ​

    저로 인해 환자분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때면 혼자서 내심 정말 뿌듯하고 기쁩니다 :)

    ​

    ​

    뻔한 소리로 들릴 수도 있지만, 이건 저의 진심인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아직도 시술을 받으시고 표정이 밝아지시는 분들을 볼 때마다,

    ​

    ​

    덕분에 결혼식 전에 더 예뻐졌다고 말해주시는 분들을 볼 때마다,

    ​

    ​

    이제 더 이상 피부 때문에 움츠려 들지 않는다고 제게 말해 주실 때마다,

    ​

    ​

    저는 의사로서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답니다 :)

    ​

    ​

    ​


    어렸을 적 가졌던 피부문제

    ​

    어렸을 때 저는 피부가 매우 민감하고, 조금만 환경이 달라져도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를 가지고 있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특히 먼지가 닿은 수건만 사용해도 얼굴에 트러블이 생길 정도로 극도로 민감한 피부였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난치성 여드름이나 민감성 피부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이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정말 많은 공부를 하곤 했었죠 :)

    ​

    ​

    또한 이런 경험을 가지고 있다 보니,

    ​

    ​

    집 또는 저희 원내에서 사용하는 화장품 하나, 하나도 모두 꼼꼼하게 성분을 확인한 후 고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누군가는 화장품 하나를 고르는데 그렇게 성분까지 다 따지면 어떻게 고르냐며 이상하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..

    ​

    ​

    극민감성 피부를 가졌던 저에게는 이렇게 하나하나 꼼꼼하게 체크하지 않으면 남들보다 쉽게 피부 문제가 발생했고,

    ​

    ​

    이렇게 피부에 대해 깊이 공부를 하지 않으면 남들보다 쉽게 피부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이런 제 경험이 지금은 오히려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민감성 피부, 쉽게 트러블이 올라오는 피부를 가졌었기 때문에 오히려 피부에 대해 깊이 빠져들어 공부를 할 수 있었고,

    ​

    ​

    이 지식과 경험이 쌓여 지금은 여러분께 보다 세심한 진료와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:)

    ​

    ​


    내 진료철학과, 가치관

    ​

    제가 생각하는 '가치관' 이란 단어는.

    ​

    ​

    딱 한 단어, 한 문장으로 그 사람의 철학을 대신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여러분께 제 '가치관', 즉 '진료 철학'에 대해 한 단어로 말씀드리자면..

    ​

    ​

    바로

    ​

    " 행복 " 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행복? 또 너무 뻔한 얘기 아닌가요?..

    ​

    ​

    아마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.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저의 진료 철학은 단순히 치료의 결과를 떠나, 내원한 모든 환자분들이 치료를 받으며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왜냐하면 피부 문제는 단순히 외적인 문제일 뿐만 아니라,

    ​

    ​

    환자분들에게 큰 심리적인 부담을 주기도 하는 내적인 문제이기도 하기 때문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저는 각 환자분이 어떤 시술을 받았을 때 가장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을지, 그것만 생각하고 치료 방법을 제시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,

    ​

    ​

    중요한 것은 그 과정에서 환자분에게 기쁨과 행복을 줄 수 있냐는 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인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제 진료가 환자분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과정이 될 수 있도록,

    ​

    ​

   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여러분을 만나 뵙겠습니다 :)

    목동 유앤아이의원

    ​


    ​

    오늘은 남들에겐 하지 않았던, 제가 의사가 된 이유와 더불어 제 가치관에 대해서까지 말씀드려 보았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우선 글이 길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, 정말 감사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제가 생각하는 피부과는 단순한 치료를 넘어, 자신감을 되찾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공간이라고 믿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또한 앞으로도 환자분들께 행복을 전달할 수 있도록,

    ​

    ​

    정성과 책임을 다해 여러분 한 분, 한 분을 대할 것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저와 함께하는 시간이 여러분들의 삶에 작은 기쁨과 변화를 더할 수 있기를 바라며,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다시 한번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:)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유앤아이의원 목동점

    대표원장 김진현 드림


    ​
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의원 목동점 | 목동피부과·써마지FLX·울쎄라피 프라임·인모드·보톡스·필러·피코토닝·색소치료·리쥬란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